;

안드로이드 폰으로 웹서버 구축하기 (그누보드, 제로보드, PHP, Mysql, Nginx) 본문

Mobile

안드로이드 폰으로 웹서버 구축하기 (그누보드, 제로보드, PHP, Mysql, Nginx)

WindowsHyun 2016. 11. 15. 00:41
반응형

준비물 : 


1. 루팅된 안드로이드 기기 [ 루팅이 안되어 있을경우 "80포트, 외장메모리 서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2. Servers Ultimate Pro [ 다운로드

3. 그누보드, 제로보드 기타 빌더 [ 다운로드 (그누보드) ]

4. FTP 접속 프로그램 FileZilla [ 다운로드 ]


방법 : 


1. Servers Ultimate Pro를 설치하여 어플을 실행합니다.




2. Servers 를 선택합니다.



위에 리스트가 나오는데 미리 테스트를 하기위하여 작성을 하여 리스트가 있는것입니다.

아무것도 없는것이 정상입니다.


3.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하여 조금 내릴경우 "Ngix + PHP + MySQL Server" 을 클릭합니다.


4. Server Name, Web PORT를 설정해줍니다.



디폴트 값은 아마 위 사진과 동일할껍니다.

루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WebPort 가 1024 이후의 포트번호를 통하여 접속하실수 있습니다.

루팅 하신분들은 WebPort를 그대로 나두신후, 아래사진처럼 체크를 해주세요.



ROOT를 통하여 Web port를 80으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PHP, MySQL 포트경우 상단에 세팅된 값으로 진행을 하니 "0"으로 나두셔도 됩니다.


5. 웹서버를 사용할 폴더위치를 지정하기



"DOCUMENT ROOT" 카테고리에서 "BROWSE"를 누르셔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루팅을 한 후 sdcad FIX 가 되신 분들은 외장메모리에 새로운 폴더를 만드셔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MySQL을 웹에서 편하게 추가 작업을 하기위하여 "Enable PHPMyAdmin"을 체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위 과정이 끝나셨으면 "SAVE" 버튼을 눌러주세요.


6. "+ADD" 버튼을 클릭후 "FTP"를 체크해주세요.




7. FTP 서버 설정을 해줍니다.



위 설정과 같이 기본 포트는 "2121" 포트입니다.

루팅을 하셨을경우 체크를 하신뒤 Port가 "21"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8. "USERS" 탭으로 이동하여 "+ADD" 버튼을 클릭하여 FTP 계정을 생성해줍니다.





"USER Name, Password"를 설정한뒤 DOCUMENT ROOT는 이전의 서버를 만들어놓은 위치로 설정을 해줍니다.

위 과정에서는 "/storage/emulated/0/" 로 설정이 되어있으므로 해당 위치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9.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오른쪽 부분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여 MyServer와 같이 모두 "정지"버튼이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10. 자신의 안드로이드 기기의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기



"설정 - WIFI" 탭에서 자신의 연결된 WIFI를 클릭하면 하단에 IP주소가 나옵니다.

"192.168.0.9" 처럼 자신의 아이피 주소를 기억해 줍니다.


11. FileZilla 와 같은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접속을 합니다.



해당 아이피로 FTP를 접속하면 전 과정에서 입력해둔 경로로 파일 정보창이 뜹니다.



12. IE, 크롬에 접속을 하여 "http://자신의주소/phpmyadmin/"을 접속합니다.



루팅을 한상태라면 "http://자신의아이피/phpmyadmin/"으로 접속이 가능하며, 루팅이 되지 않은경우

"http://자신의아이피:설정포트/phpmyadmin" 으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아이디는 "root" 비밀번호는 공란으로 두고선 실행을 누르시면 됩니다.


13.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데이터베이스"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만들기를 하여 "myDB" 와 같이 자신이 원하는 DB명을 만들어 줍니다.

이미 사이트 구축을 다하였기에 "myDB"가 존재하지만 새롭게 하시는 분들은 "myDB"라는 DB가 없습니다.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14. FTP에 접속을 하여 처음에 받은 "그누보드" 압축 파일을 풀어 전송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전송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위치에 모든 파일이 들어갑니다.




15. 이후 "http://자신의아이피"로 접속을 하시면 그누보드 설치 과정이 나옵니다.


[ 출처 : http://sir.kr/manual/g5/2 ]


앞으로의 남은 부분은 "http://sir.kr/manual/g5/2" 사이트에서 7번 이후부터 설치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중간 부분에 MySQL 입력부분이 나옵니다.


User = root

password = 

DB = myDB


와 같이 입력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그누보드 설치가 완료됩니다.



16. 모든 과정이 끝나면 "http://자신의아이피"로 들어갈경우 정상적인 웹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그누보드에 AMINA빌더를 설치하여 다른 모습으로 보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