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드라이브(RaiDrive) 로 구글,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네트워크 하드로 연결하기 본문

잡다한 이야기

레이드라이브(RaiDrive) 로 구글,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네트워크 하드로 연결하기

WindowsHyun 2017. 5. 22. 22:10
반응형

자신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인식을 시켜서 자유롭게 파일을 업/다운로드를 할 수있습니다.

평소에 NetDrive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국산프로그램으로 RaiDrive가 나오면서 이걸로 넘어 오게 되었네요.

아직은 초기 버전이라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구글 포토" 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의견보내기로 FTP등의 추가지원을 말하였는데 곧 지원할 예정이라 하니 기대가 되네요.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https://www.raidrive.com/ko/ 접속을 하여서 다운로드를 받아서 실행합니다.

 

 

2. "설치"를 눌러주세요.

- 블랙 스타일이 깔끔하네요

 

 

3.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을 눌러주면 바탕화면에 RaiDrive 아이콘이 나오고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4. 처음 설치했을때는 재부팅이 필요 없던거 같은데 삭제후 재설치 하니 재부팅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5. "추가" 버튼을 누르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모두 다 사용하고 있지만 일단 OneDrive를 선택하였습니다.

- "읽기전용" 모드가 있는데 읽기전용은 데이터를 읽을수만 있고 업로드가 안됩니다.

 

 

6. 원드라이브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이 아닌 웹으로 로그인 하는 방식이라서 찝찝함이 없어졌네요.

 

 

 

 

 

 

8. 저는 총 3개의 드라이브를 추가 한 뒤 "내pc"에 들어가시면 추가된 드라이브가 정확하게 나옵니다.

 

 


 

NetDrive에 비하여 추가되는 네트워크 스토리지가 적은 단점도 있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과

드라이브별 정확하게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보이네요.

 

계속 업데이트가 되서 FTP, 타사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모두 지원을 하게되면 정말 좋은 유틸리티가 될거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