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우분투서버가상머신
- DockerVolume
- Ubuntu VirtualBox
- Ubuntu Server VirtualBox
- MySQL
- 윈도우10 Wake On Lan
- 닷넷코어
- .netCore3.1
- .dotnet Core 3.1 Install
- DockerWindows
- wol
- docker
- ubuntu .net Core
- 도커마운트
- IOCP 서버
- mongodb pss
- VirtualBox Ubuntu
- Volume Mount
- docker desktop
- Winsock
- Wake On Lan
- IOCP 클라이언트
- .netCore Install
- Docker오류
- DockerDesktop
- 윈도우10 WOL
- mongodb readonly
- IOCP
- mongo docker
- dotnet Core
Archives
- Today
- Total
;
Winsock 구조체 데이터 보내고 받기 본문
반응형
1. 우선 자신이 원하는 구조체를 만들고, 구조체를 선언 한다.
typedef struct Player_Socket { float x, y, z; float camxrotate, camyrotate; bool live; bool team; char nickName[16]; int character_down_state; }Player_Socket; Player_Socket player;
2. 구조체를 보내는 방법 ( 고정+가변 길이 )
- 먼저 데이터의 크기를 보낸후, 실제 구조체를 보낸다.
int retval; // 데이터 보내기( 구조체 크기를 먼저 보낸다. ) int len = sizeof( player ); retval = send( sock, (char *)&len, sizeof( int ), 0 ); if ( retval == SOCKET_ERROR ) { err_display( "send()" ); exit( 1 ); } // 데이터 보내기( 구조체 데이터를 보낸다. ) retval = send( sock, (char*)&player, sizeof( Player_Socket ), 0 ); if ( retval == SOCKET_ERROR ) { err_display( "send()" ); exit( 1 ); }
3.구조체를 받는 방법 ( 고정 + 가변 길이 )
- 함수로 제작을 하여 sock를 받아와 서버에서 전송된 구조체를
Player_Socket recv_Player( SOCKET sock ) { int retval; int len; retval = recvn( sock, (char *)&len, sizeof( int ), 0 ); // 데이터 받기(고정 길이) if ( retval == SOCKET_ERROR ) { err_display( "recv()" ); } int GetSize; char suBuffer[BUFSIZE]; Player_Socket *player; GetSize = recv( sock, suBuffer, len, 0 ); if ( GetSize == SOCKET_ERROR ) { exit( 1 ); } suBuffer[GetSize] = '\0'; player = (Player_Socket*)suBuffer; return *player; } /* 새로운 구조체 : server_data 함수 : recv_Player 소켓 : sock server_data = recv_Player( sock ); */
반응형
'C, C++,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특정글자 파싱하기 SplitParsing (2) | 2017.06.28 |
---|---|
C언어 ODBC를 이용하여 특정 아이디의 데이터 찾아 뿌려주기 (0) | 2017.05.31 |
IOCP 구조체 전송 & 구조체 받기 (0) | 2016.12.04 |
IOCP Server[에코서버], Client (0) | 2016.12.03 |
Winsock TCP 성능 향상 - setscokopt() (0) | 2016.12.01 |
Comments